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소아당뇨 의료기기 급여화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9.09.25
  • 조회수 : 6375
“아이들이 밝아졌어요.”화장실 인슐린 주사로 인해 깊게 패었던 마음의 구김살 제거
  - 소아당뇨 최신 혈당관리기기 내년 1월부터 건강보험 급여 적용
  - 소아당뇨 어린이를 위한 정부합동 보호대책 결실 맺어


□ 국무조정실(국무조정실장 노형욱)은 지난 2017년 11월 교육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마련하여 추진해온 ‘어린이집, 학교 내 소아당뇨 어린이 보호대책(이하 ‘’소아당뇨 어린이 보호대책“)이 정책수요자가 체감하는 성과로 나타나는 등 그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그간 소아당뇨(제1형 당뇨) 환우 단체와 가족의 오랜 숙원이었던 ‘연속혈당측정기’와 ‘인슐린자동주입기’가 건강보험이 신규로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ㅇ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이하 ‘건정심’, 위원장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는 9월 25일(수) 이와 같은 내용의 건강보험 급여확대방안을 심의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법 시행규칙 및 관련 고시 등의 개정을 거쳐 2020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ㅇ 인슐린자동주입기 등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확대는 어린 소아당뇨 환우가 겪고 있는 인슐린 주사 처치의 애로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일상생활상의 불편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하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