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모두말씀] 고위당정협의회 인사말씀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9.06.10
  • 조회수 : 8471

확대 고위당정협의회 인사말씀

 

 

이해찬 대표께서 말씀주신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차단을 위해서 정부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딘가에 빈틈이 생길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임하고 있다는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다뉴브강에서 우리 국민 다수가 큰 참사를 겪고 계십니다. 사후 대처에 정부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재난 복구지원과 민생안정, 경제 재활성화를 위한 추경안을 제출한지 한달 반이 넘었습니다. 또한 민생과 개혁을 위한 여러 법안들이 국회 심의를 기다린지도 수개월 째입니다. 그러나 국회는 몇 달째 문을 열지 않고 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호소 드립니다.

국회를 열 것이냐 말 것이냐가 정치의 가장 중요한 의제처럼 되어있는 나라가 지구상에 대한민국 말고 또 있는지 저는 알지 못합니다. 더구나 국회법이 정한 국회마저 거부하는 것이 정치인 것처럼 인식되고 있는 나라 또한 대한민국 말고 또 있는지 저는 모릅니다.

IMF를 비롯한 국제기구들이 우리 경제를 위해 우리에게 추경 편성을 제안했고, 고통을 겪는 국민과 기업들이 추경을 기다리는데도, 그 추경을 외면하는 것, 그것은 과연 무엇을 위한 정치인지 모르겠습니다.

산불과 지진 피해를 당하신 강원도민과 포항시민들이 기존법을 뛰어넘는 특별한 지원을 요구하는데도, 심의조차 안되고 있는 것은 또한 무엇을 위한 정치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국회의 조속한 정상화와 추경 등의 조기 처리를 바랍니다.

 

7월12일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시작됩니다. 한달하고 이틀 남았습니다.

광주시와 정부는 대회시설, 경기운영, 교통, 테러, 전염병 예방과 위생, 폭우와 폭염에 대한 대비 등 모든 준비를 거의 갖추었습니다.

다만, 입장권 판매율이 아직 40%를 조금 넘는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정치권과 국민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북한의 선수단과 응원단이 동참해 한반도 평화의 메시지를 남북이 함께 세계로 발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