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모두말씀] 강원도 산불 관련 긴급관계장관회의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9.04.05
  • 조회수 : 7355

강원도 산불관련 긴급관계장관회의 – 2019.4.5. 정부서울청사

 
  어제 저녁부터 많이들 놀라고 계실겁니다. 강원도 고성·속초·강릉에 동시다발적으로 큰 불이 났습니다. 사상자도 나오셨고 많은 분들이 집을 잃고 대피소에 계십니다. 2005년 양양 고성 화재 이후 최대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어제부터 산림청, 소방청, 강원도를 비롯해서 관계기관들이 총력대응 하고 계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시간 현재 김부겸 행안부 장관이 현장에서 지휘하고 계십니다.
  오늘 날이 밝자 마자 헬기가 총동원 됐고, 가용한 인원들이 동원되서 현장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매뉴얼대로 대처를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산불은 바람의 방향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바람의 방향도 기상청이 미리 정확하게 예측을 해서 우리 대비에 도움을 주셔야겠습니다.
  자연재해를 막을 수는 없지만,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시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모든 정책의 최우선 되는 가치입니다. 인가, 생업시설 피해를 예방하는데 우선순위를 두어야겠습니다.
  대피 안내를 정확하고 체계있게 해주시고, 사상자에 대한 대응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가 쉬게되면 아이들이 어디로 가야할지에 대한 문제를 포함해서 부처별로 대처해야 할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제가 일일이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현장에서 소방인력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부겸 장관이 일찍 현장에 가셨지만, 오늘까지 근무입니다. 내일 0시를 기해서 장관이 바뀌시기 때문에, 오늘 이 회의가 끝나자마자 제가 현장으로 가겠습니다. 재난 대응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수행 인력을 최소화 해주시고, 현장에서도 의례적인 보고를 하실 필요 없습니다. 각자 현재의 위치에서 할 일을 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대통령께 국가 재난사태 선포를 건의드렸습니다. 곧 발표가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