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리비아 외교장관 접견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9.03.18
  • 조회수 : 7957

이낙연 국무총리, 시알라 리비아 외교장관 접견


□ 이낙연 국무총리는 3.18.(월)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 중인 시알라(Mohamed Taha Siala) 리비아 외교장관을 접견하고, △양국간 협력방향 △우리 국민 피랍사건 △한국기업 복귀문제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 이 총리는 한국기업들이 리비아 대수로 공사를 포함하여 물 및 전기 공급 등 인프라 구축을 통해 리비아 경제건설에 적극 동참한 경험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한국기업들이 리비아 재건과정에도 참여해 리비아의 경제회복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ㅇ 이어 주리비아 한국대사관이 교대근무 형식으로 사실상 트리폴리에 복귀 하였다고 하면서, 피랍 한국인이 석방되는 대로 리비아와 전면적인 외교 및 경제협력을 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하루빨리 양국간 협력관계가 완전히 복원되기를 희망했습니다.

□ 시알라 외교장관은 한국기업의 뛰어난 업무수행능력을 잘 알고 있으며 한국기업에 대해 신뢰감을 갖고 있다고 하면서,

 ㅇ 한국기업이 조속히 리비아로 복귀하는 한편, 교통, 통신, 철도, 지하철 등 신사업분야에서도 한국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ㅇ 이어 양국간에 진행중인 기업인 및 의회 교류, 이중과세방지협정, 외교관․관용여권 비자면제협정 등 협력의 제도화 진전사항을 설명하고, 리비아가 한국의 에너지 수급 안정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했습니다.

□ 이 총리는 피랍 한국인의 조속한 석방을 위한 리비아 정부의 노력에 사의를 표하고, 피랍된 우리 국민이 하루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리비아 정부가 최선의 노력을 지속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ㅇ 시알라 외교장관은 리비아 정부가 피랍 건에 큰 관심을 갖고 노력중이며 동 건으로 인해 양국관계가 손상 받지 않기 바란다고 하면서, 피랍 건이 조속 해결되어 그 소식을 하루라도 빨리 알려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