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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게임업계 관계자 격려 오찬 간담회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8.11.28
  • 조회수 : 8742

이낙연 국무총리, 게임업계 관계자 격려 오찬 간담회 개최


□ 이낙연 국무총리는 11월 28일(수) 12시, 게임업계 관계자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이번 초청은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업체와 수상자를 격려하고, 게임업계 현안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참석) ▴게임업계 : 정경인(펄어비스 대표), 이은석(넥슨코리아 총괄 프로듀서), 김건(넷마블몬스터 대표), 한성진(네시삼십삼분 대표) 등 16명▴게임협회 : 강신철(게임산업협회 협회장)▴정부 : 나종민 문체부 제1차관, 안경덕 고용부 노동정책실장


□ 현재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8.7%의 성장률을 유지하며 우리 경제를 이끌고 있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게임은 국민들에게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여가활동으로 자리잡았으며, 최근에는 이(e)스포츠를 통해 국민의 사랑을 받는 스포츠 종목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이 총리는 우리나라 게임산업이 발전한 것은 뛰어난 창의성과 기술력을 활용해 우수한 게임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한 게임업계 관계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ㅇ 또한 게임이 콘텐츠 수출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는 만큼 게임산업이 커졌지만 각종 규제, 업계 내부의 양극화, 게임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 간담회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게임 제작·홍보와 젊고 우수한 인력 충원 등에 대한 정부 지원을 요청했고, 게임업계에 대한 일부 규제 완화 및 합리화와 관련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ㅇ 이 총리는 이날 제시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에서 업계 등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연구·검토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ㅇ 아울러, 기성 게임기업들이 정부와 소통뿐만 아니라 신생·후발 게임기업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활성화하고, 분야를 뛰어넘는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권역별·업종별로 지속 소통할 것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