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및 인사말씀] 문재인 정부와 청년과의 대화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7.12.27
  • 조회수 : 7471

이낙연 국무총리, 전국 청년들과‘청년과의 대화’개최

 - ‘청년1번가’를 통해 진행된 청년 당사자의 의견 청취

 - 청년 일자리를 넘어, 주거․노동․부채 등 종합적 청년의제 논의

 - 문재인 정부의 청년문제 해결 의지를 밝히는 청년 거버넌스의 시작

 

□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월 27일(수) 오후, 마포문화비축기지(서울 마포구 소재)를 방문하여 ‘청년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참석) 청년정책 관계부처 차관(7명) 및 청년대표 100여명 등

       - 국토부 손병석 제1차관, 문체부 나종민 제1차관, 농식품부 김현수 차관, 고용부 이성기 차관, 금융위 김용범 부위원장,  여가부 이숙진 차관, 국조실 노형욱 국무2차장  등

 ㅇ 이번 ‘청년과의 대화’는 지난 2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청년1번가*를 통해 모아진 청년의 목소리를 청년정책의 당사자로부터 직접 경청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온라인(youth1st.kr, 11.24~12월말) / 6개 권역별 원탁회의 개최(11.23~12.2)

□ 오늘 자리에서 청년대표들은 평소 느껴왔던 어려움들과 새 정부의 청년정책 방향 등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ㅇ 이날 청년들은 최저임금 미준수(이른바 ‘열정페이’)부터 비싼 임대료로 외곽으로 점차 밀려나는 청년 주거문제,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생활기반 등의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며, 

 ㅇ 청년을 위한 ‘건강한 일자리’, ‘청년의 능력개발 지원’, ‘주거안정’ 정책 및 청년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ㅇ 한편, 대화 직후 청년대표는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정책제안서를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전달했습니다.

□ 정부는 오늘 전달된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청년 종합대책’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할 계획입니다.

※ (붙임) 1. 청년과의 대화 행사계획

               2. ‘청년1번가’ 권역별 원탁회의 주요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