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정홍원 총리, 3,1절에 여성독립운동가 민영주 애국지사 방문 ”

  • 작성자 : 김슬아
  • 등록일 : 2013.03.01
  • 조회수 : 7714
“정홍원 총리,3․1절에 여성독립운동가 민영주 애국지사 방문 ”
 
 
 
□ 정홍원 신임 국무총리는 삼일절인 1일 민영주(90세) 여성* 독립운동 애국지사를 방문하여 환담하였다.
    * 여성 독립운동가 225명 중 3명 생존 (전체 생존 애국지사 103명)
     * 참석자 : 정홍원 국무총리, 국무총리실 사무차장, 국정운영1실장, 국가보훈처 차장
 
□ 민영주 애국지사께서는 상해 출생으로 1944년에 한국독립당에 가입하였고, 임시정부 주석 판공실 서기로 파견 근무하였으며 1945년 4월 광복군 제2지대에 편입되어 복무하였으며 이에 대한 공훈으로 1990년 정부로부터 건국훈장 애국장을 수여 받았다.
 
□ 또한 민영주 애국지사께서는 지난 2011년 작고하신 독립운동가 김준엽(前 고려대 총장) 애국지사의 부인으로서, 독립운동가 故 신규식의 외손녀이자 故 민필호 애국지사의 장녀이기도 하다.
    * 신규식 애국지사(건국훈장 대통령장) : 임시정부 법무총장과 외무총장 지냄
    * 민필호 애국지사(건국훈장 독립장) : 임시정부 재정책임 지냄
 
□ 이날 정홍원 국무총리는 신명을 바쳐 나라를 지켜 오신 애국지사를 포함한 모든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예우에 추호도 소홀함이 없도록 정부차원에서 각별히 챙겨나갈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