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세계잼버리 안전관리 관련 국무총리 긴급지시

  • 작성자 : 보도자료관리자
  • 등록일 : 2023.08.04
  • 조회수 : 4406


한덕수 국무총리, “잼버리 안전관리, 정부가 책임”



□ 한덕수 국무총리는 4일(금) 세계잼버리대회가 열리는 전북 새만금을 방문해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부터 대한민국 정부가 전면에 나서서 마지막 한 사람의 참가자가 새만금을 떠날 때까지 안전관리와 원활한 대회진행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ㅇ 한 총리는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국방부를 비롯한 모든 중앙행정부처와 다른 지자체들이 합심하여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와 전라북도를 지원하고, 세계스카우트연맹과 적극 소통하면서 남은 일정을 잘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정부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 지시로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예비비 69억원을 의결했다. 행정안전부도 전날 특별교부세 30억원을 긴급지원했다. 정부는 현장에서 필요한 물품을 적시에, 충분히 공급할 계획이다.


ㅇ 한총리는 “158개국에서 찾아온 청소년과 학부모, 선생님 4만3천분이 안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가 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 한 총리는 이날 대회 안전관리와 관련해 다음 사항을 긴급 지시했다. 한 총리는,


ㅇ 그늘막과 캐노피를 추가 설치하고, 군의관·간호사와 응급 구조사를 추가 배치하라고 지시하고,


ㅇ 클리닉용 냉방기와 발전기, 냉방버스 등을 충분히 배치하라고 전북도에 지시했다.


ㅇ 한 총리는 또 시설관리인력을 충분히 추가 확보해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을 쾌적하게 관리하라고 조직위에 당부하는 한편,


ㅇ 잼버리대회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은 김현숙 여가부 장관에게 매일 아침 158개국 대표와 진행하는 회의에서 상대국의 우려를 좀 더 상세히 듣고, 우리 정부의 조치도 소상히 설명하라고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