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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 CI·슬로건 마련

  • 작성자 : 박용주
  • 등록일 : 2010.03.31
  • 조회수 : 6682


Creating Tomorrow’새만금

- 새만금 CI·슬로건 마련 -


□ 정부는 지난 1월28일 새만금의 브랜드 비전과 글로벌 네임을 제정·발표한데 이어, 새만금을
   통일성 있게 홍보할 수 있는 CI 및 슬로건을 새로이 제정하였다.
   * 비전 : 새로운 문명을 여는 도시(The City of Neo Civitas)
   * 글로벌 네임 : Ariul(아리울)


 ㅇ CI는 ‘물의 도시’로서의 새만금의 지리적 특성과, 자연과 인간이 상생·융합하는 글로벌 녹색
     터전으로서의 새만금의 지향점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 하였고(붙임 참고),

 ㅇ 슬로건은 브랜드 비전과 통일성을 이루면서도 쉽고 간결한 문구인
     ‘Creating Tomorrow(새로운 문명을 여는 도시)’로 선정하였다.(붙임 참조)

□ 새롭게 제정된 새만금 CI와 슬로건은 농지중심에서 복합용도로의 사업방향 전환에 맞게 
   새만금 이미지를 개선하고 국내·외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ㅇ 새만금 CI와 슬로건은 4월말로 예정된 새만금 방조제 준공식에서 CI 선포식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ㅇ 향후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이 공동 활용함으로써 새만금에 대한 긍정적 통합 이미지를 
     형성하여 투자유치 등 새만금 사업의 성공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으로 평가된다.

    * 새만금 개발사업 참여기관 : 국무총리실(총괄), 국토해양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전라북도 등


붙임 : 1. 새만금 통합브랜드 제작 추진현황
         2. 새만금 CI 디자인 국·내외 활용 사례 개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