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만족도 평가결과, '전략목표 및 정책수단은 적정'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09.03.05
- 조회수 : 4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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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목표 및 정책수단은 적정’
- ’08년 만족도 평가결과 정책환경 변화 대응 및 문제점 시정노력은 부족
- ’08년 만족도 평가결과 정책환경 변화 대응 및 문제점 시정노력은 부족
◇ ’08년 주요정책 만족도는 7점 만점에 4.70점, 전년 대비 다소 상승(0.14점) ㅇ ‘전략목표 및 정책수단’은 적정한 것으로 인식 ㅇ ‘정책환경 변화 대응 및 문제점 시정노력’은 아직 부족 ◇ ‘08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는 7점 만점에 5.02점, 전년 대비 소폭 하락(0.13점) ㅇ ‘민원신청 용이성’ 및 ‘민원담당자 친절도’는 상당 수준 도달 ㅇ ‘민원처리 결과의 근거 및 이유의 합리성’은 개선 필요 ◇ 급변하는 정책환경에 대한 능동적 대처 및 민원 처리결과에 대한 수용도 제고를 위한 대책 필요 |
ꏚ 국무총리 소속 정부업무평가위원회 (공동위원장 : 한승수 국무총리, 김현구 성균관대 교수)는
39개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2008년도 ’주요정책’ 및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만족도 평가
결과를 심의·의결(‘09.2.27)하였다.
ㅇ 국민만족도 평가는 객관성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민간전문 조사기관의 설문조사에 기초하여
이루어졌다.
ㅇ 주요정책 만족도는 일반국민 4,960명, 전문가 1,900명, 내부고객 1,140명,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는 9,750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ㅇ 응답자는 각 설문항목에 대하여 7점 리커트 척도에 따라 응답토록 설계되었다.
ꏚ ‘08년 정부의 ’주요정책‘에 대한 일반국민·전문가 등의 만족도 평균점수는 4.70점(이하 7점 척도)
으로서 ‘07년(4.56점)에 비해 다소 상승하였으나,
ㅇ 각 부처의 민원신청인들이 경험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균점수는 5.02점으로서 ’07년(5.15점)
에 비해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39개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2008년도 ’주요정책’ 및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만족도 평가
결과를 심의·의결(‘09.2.27)하였다.
ㅇ 국민만족도 평가는 객관성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민간전문 조사기관의 설문조사에 기초하여
이루어졌다.
ㅇ 주요정책 만족도는 일반국민 4,960명, 전문가 1,900명, 내부고객 1,140명,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는 9,750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ㅇ 응답자는 각 설문항목에 대하여 7점 리커트 척도에 따라 응답토록 설계되었다.
ꏚ ‘08년 정부의 ’주요정책‘에 대한 일반국민·전문가 등의 만족도 평균점수는 4.70점(이하 7점 척도)
으로서 ‘07년(4.56점)에 비해 다소 상승하였으나,
ㅇ 각 부처의 민원신청인들이 경험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균점수는 5.02점으로서 ’07년(5.15점)
에 비해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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